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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주차 수업 목표
- 화면 단위의 디자인을 수행하며 필요한 UI를 설계할 수 있다
- 프로토타입의 개념을 이해하고 피그마에서 프로토타이핑을 사용할 수 있다
1배수 사이즈 - 피그마에서 디자인을 하기 위한 기준 사이즈
히어로 섹션 - 메인 화면의 가장 상단 영역
앱 바 = 네이게이션 바
프로토타입 = 시제품
- 실제 제품을 만들지 않고 아이디어를 테스트해볼 수 있는 것
- 프로토타입을 만들거나 사용해서 테스트하는 것을 프로토타이핑이라고 함
- 실제 제품을 만들지 않고 아이디어를 검증해 볼 수 있다
- 팀원들과 시각적인 결과물로 소통할 수 있다
- 부족하거나 놓친 부분을 확인할 수 있다
오버플로우
- 프레임 밖으로 컨텐츠가 넘어가는 것
- 스크롤 사용 가능
스마트 애니메이트
- 움직일 요소의 이름이 같아야한다
- 레이어 구조가 동일해야한다
디자인 핸드오프
- 개발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디자인 사양을 정리한 문서
- 통일된 구성
- 최대한 자세히
- 쉬운 언어
핸드오프 구성
- 디자인의 전체적인 구조
- 각 프레임의 크기 및 길이
- 각 프레임의 여백 및 간격
- 사용된 폰트 및 컬러 스타일
프로토타입에서 실습한 것들을 볼 수 있다니 한 층 더 피그마와 가까워진 느낌이 든다
오늘 실습하면서 계속해서 든 생각이
우와 내가 만든게 이렇게 된다고? 감탄의 연속이었다.
잊지말고 활용 잘 해야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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